경찰청장 지시사항으로 우선 검사 시행
기본권 침해 소지 최소화…사전 동의 받아
경찰공무원법 개정 후 전체 직원으로 확대
유재성 경찰청장 직무대행과 박성주 국가수사본부장 등을 포함한 총경 이상 경찰 고위 간부 전원이 다음달 안에 불시 마약 검사를 받게 됐다. 경찰은 우선 고위 간부를 대상으로 마약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범위를 점차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13일 CBS노컷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국가경찰위원회는 이달 4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내부 복무관리 강화 방안’ 안건을 의결했다. “마약사범이 경찰에 존재할 수 없다”는 대원칙을 확립하고 경찰이 마약 단속의 주체로서 국민에게 당당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내부 마약검사 체계를 구축한다는 취지다.
경찰 내 마약 불시 검사는 우선 총경 이상 고위 간부와 감사·감찰·마약수사(시·도청) 부서에 근무하는 경찰관을 상대로 다음달까지 이뤄질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신임경찰 교육생도 검사 대상에 포함된다.
공무원 조직 안에서 정기적으로 마약검사를 하는 것은 전례가 드물다. 지난해 국방부가 ‘군인의 지위 및 복무에 관한 기본법 시행령’을 개정해 복무 중 장병 30%를 상대로 연 1회 불시 검사하기로 한 것이 유일하다. 이번 경찰관 마약 검사가 두 번째인 셈이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79/0004055444?sid=102
좋은 생각이다.등잔 밑이 어둡다고 경찰이 마약을 할 가능성이 크다.고위 경찰이 마약범이면 마약 범죄를 적극적으로 단속 하겠냐?이재명 정부 잘하고 있다
어 나 이거 결과가 궁금하다 나중에 꼭 알랴주
궁금 ㅋㅋ 갑자기 동고털까지 제모하고 탈색하고 나오는 총경이상이 있을것인가 말것인가
1형당뇨, 2026년 5월부터 췌장장애로 인정 내용 13일 보건복지부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서미화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제출한…
성인ADHD 치료 (유튜버 덕자) 성인ADHD 치료 2023년 5월부터 성인ADHD 치료를 시작했다. 일상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알콜의존증으로 술도…
라식한걸 후회하는 안구갤러 (수술 부작용) 내용 반응 댓글 수술 후관리가 중요함 난 일주일간 눈감고 라디오만 들으면서 살았음 3일감은 아예 눈 안뜨고 먹여주는것만 먹고 약 넣을때만 눈뜸 그뒤로도 암막커튼 치고 불 다끄고 선그라스 낀채로 밥먹고 나야 잘 되긴 했는데 검사도 많이 받아보고 해야됨…
한글판 우울증 선별도구(Patient Health Questionnaire-9, PHQ-9) 정신건강 공부하다가 찾아본 아티클(한글판 우울증 선별도구(Patient Health Questionnaire-9, PHQ-9)의…